미드저니(Midjourney) 카메라 앵글 이용해보기

2024. 6. 6. 18:21미드저니

반응형

영상이나 사진 촬영에서 카메라 앵글 종류가 있는데 미드저니에 한번 적용해 봤습니다.

 

1. 카메라로 사람 눈높이에서 촬영하는 Eye Level 앵글입니다.

some chindren are sitting at a desk, eye level --ar 16:9 --s 250

책상에 앉아 있는 아이들을 eye level로 요청하니 적용이 잘 됩니다. 시험 삼아 해본 것이기 때문에 간략하게 적어서 진행했습니다.

 

2. Low Angle(로우앵글) : 낮은 각도에서 위쪽을 향해 촬영

Office worker standing in front of a high-rise building, low angle --s 250

로우앵글 역시 잘 됩니다. 복잡하게 아래에서 위를 바라보는 등의 문구 대신 로우앵글 글자만으로 원하는 구도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.

 

3. High Angle(하이앵글) : 로우앵글의 반대입니다. 위쪽에서 아래를 촬영합니다.

Office worker standing in front of a high-rise building, high angle --s 250

위의 로우앵글에서 글자만 하이앵글로 변경했는데 잘 적용됩니다. 다만 high-rise 가 들어가 있어서 제대로 안 나오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.

 

4. Wide Angle(광각) : 광각 촬영은 넓게 보이게 찍는 방법입니다.

luxury car, wide angle --ar 16:9 --s 250

자동차 내부를 아주 넓게 보이게 잘 만들어 주네요. 실내(inside) 문구와 각도를 추가하면 자동차 실내를 다양하게 만들 수 있겠습니다.

 

5. 드론촬영 또는 조감도(dron shot) : 조감도, 부감촬영, 드론 샷 등 명칭은 다양한데 공중에서 아래를 찍는 방법입니다.

inside the stylish officetel, bright, dron shot --ar 16:9 --s 250

공중에서 드론으로 촬영한 이미지를 생성해 줍니다. 하이앵글과 비슷하지만 경우에 따라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.

 

눈높이, 로우, 하이, 광각, 드론 이렇게 다섯 가지 앵글을 이용해 미드저니로 이미지를 생성해 봤습니다.

위에서 아래로, 아래에서 위로 등 길게 안 적고 간단하게 적을 수 있으니 좋은 것 같습니다.

 

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.

 

 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