사무실 신발장(신발 정리 선반) 조립~!

2024. 1. 13. 19:12기타

반응형

이번에는 사무실 신발정리대(신발장) 조립입니다.

일하는데 하루 종일 운동화나 구두 등을 신고 있으면 힘들기에 대부분 출근 후 슬리퍼로 갈아 신으실 건데, 그냥 책상 밑에 두면 지저분해 보이기도 하고, 어쩌다 보면 냄새도 날 수 있다는 생각에 구입했습니다.

 

캐비넷(락카장)을 구입하면 위쪽은 옷걸이, 아래쪽에 신발장 이렇게 구성하면 깔끔하지만.. 일단 지내보고 필요하면 구입하려 합니다. 최소 필요하다 생각되는 것만 사고, 그 외에는 일하면서 조금씩 마련하면 된다 생각했습니다.

 

인터넷에 찾아보면 많은 제품들이 나오는데, 그중에 마음에 드는 제품으로 구입 완료~ 택배가 왔습니다.

신나는 택배 개봉~!!

 

보통 커터칼로 개봉하는데 항상 안에 내용물이 손상되지 않게 조심해야 됩니다. 물론 손조심도 하시구요.

 

아주 예쁘게 포장되어 왔네요.

스티로폼이 있었던 것 같은데 치우고 찍었습니다.

 

 

테이블 위에 신발장 상판 뒤집어 올린 후 다리 먼저 조립합니다.

함께 동봉되어 있는 저 조그만 렌치로 해도 되지만 그냥 드릴을 꺼내 봅니다.

 

간혹 전기드릴로 조립하면 파손 우려가 있으니 자제하라는 곳이 있지만, 꽉 조이기 전까지만 드릴로 하고 그 다음은 렌치로 적당하게 마무리 하면 됩니다.

 

양쪽 다리 설치 후 중간 신발 선반부터 조립하면 되는데, 반대쪽 받침대가 있으면 좋습니다.

 

조립하는 곳은 나사로 살짝 걸친 후 반대쪽은 사진처럼 스티로폼을 쌓아 신발 선반대의 높이를 맞춰 준 다음 조립했습니다.

 

한쪽 먼저 조립하고 반대쪽은 나사로 조금 고정한 뒤 스티로폼 치우고 조립하면 되는데

이때 중요한건 좌우 번갈아가며 나사를 조여주면서 틀어지지 않게 마무리하면 됩니다.

 

중간 선반도 조립하고 하단 선반도 같은 방식으로 마무리 했습니다.

 

조금 작은 느낌도 있지만 신발정리선반(신발장)이 완성 되었습니다~!!

다행히 사무실 발코니(?)가 이중창으로 되어 있어 사무공간과 분리된 공간에 배치할 수 있었습니다.

 

신발과 슬리퍼 갈아 신을때 잠깐 앉아 편하게 갈아 신을 수 있어서 마음에 드네요.

 

감사합니다.

 

반응형